725 0 0 16 35 0 7년전 0

실전 전자책 - 직접 만들고, 유통사들과 계약 맺고 판매하기

이 책은 전자책 출간에 대한 실용서이다. 전자책 출간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는 다음 세 가지 즉, 제작과 유통과 판매이다. 1. 제작: 전자책의 제작 - 본문 완성. 편집과 디자인 2. 유통: 전자책 유통사들과의 계약 - 실제 전자책 유통 계약 3. 판매: 온라인 상에서의 실제 판매 이 책에는 햇빛섬 출판사 편집부가 실제 경험한 전자책 출간 노하우가 그대로 정리되어 있다. 국내의 대표적 전자책 유통사들과 계약을 맺고 또 그들의 유통 사이트에 전자책을 올리기 위해 온라인 상으로 검수를 받고 검수 통과 후 실제 판매 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담겨 있다. 그러므로 이 책을 보면 전자책 출간 초보자라도 금방 전자책을 완성하고, 나아가 유통 계약과 판매를 실행할 수 있다. 현재 국..
이 책은 전자책 출간에 대한 실용서이다. 전자책 출간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는 다음 세 가지 즉, 제작과 유통과 판매이다.

1. 제작: 전자책의 제작 - 본문 완성. 편집과 디자인
2. 유통: 전자책 유통사들과의 계약 - 실제 전자책 유통 계약
3. 판매: 온라인 상에서의 실제 판매

이 책에는 햇빛섬 출판사 편집부가 실제 경험한 전자책 출간 노하우가 그대로 정리되어 있다. 국내의 대표적 전자책 유통사들과 계약을 맺고 또 그들의 유통 사이트에 전자책을 올리기 위해 온라인 상으로 검수를 받고 검수 통과 후 실제 판매 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담겨 있다. 그러므로 이 책을 보면 전자책 출간 초보자라도 금방 전자책을 완성하고, 나아가 유통 계약과 판매를 실행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는 여러 전자책 유통사들이 있지만 규모와 구조면에서 여전히 시장 형성 초기의 단계에 머물러 있다 할 수 있다. 만약 미국의 애플사나 아마존의 전자책 판매 사업이 국내에 정식으로 론칭된다면 아마도 국내 전자책 생태계도 더욱 성숙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로서는 저들 글로벌 전자책 브랜드가 한국에서 정식으로 활동하지 않으므로 국내의 대표적 전자책 유통사를 잘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점유율이 높은 국내 7개 전자책 유통사를 선정해서 유통 계약과 전자책 판매에 대한 상세 내용을 보여준다.

또한 이 책에서는 책의 초반부에 ‘전자책의 제작’에 대해서도 핵심적인 내용을 다루었다. 물론 유통과 판매에 대한 내용 없이 전자책의 '제작, 편집'만을 전문으로만 하는 내용의 책들도 있으므로 필요하다면 추가로 그쪽 영역의 책들을 함께 더 참고하면 된다.

이 책에 들어 있는 대표적 실전 내용들은 대략 다음과 같다.

1. ISBN 신청 방법 – 출판사 등록과 발행자번호 신청 방법도 포함
2. 전자책 편집기 프로그램 소개와 사용법 – 아래한글과 MS 워드 그리고 epub 편집기인 Sigil을 중심으로
3. 무료 서체 소개와 다운로드 링크 제공
4. 국내 전자책 유통사 소개 -특히 대표 7개사 상세히
5. 유통사들과 컨텐츠 제공 및 유통에 대한 정식 계약 맺기
6. 유통사 사이트에서 실제 전자책 파일 업로드, 검수 및 판매

==========================================

출판사 서평

이 책은 햇빛섬 출판사 편집부에서 직접 경험했던 전자책 발행 과정을 상세히 소개한 책이다. 국내 대표적 7개 유통사와 전자책 컨텐츠 계약을 맺고, 직접 올리고 판매한 경험치를 상세히 기록했다. 독자는 이들 7개 유통사 중에 적절한 몇 개사를 선택해서 유통 계약을 맺고 실제 전자책을 독자들에게 판매하면 된다.

만약 지금 당장 누군가 처음으로 전자책을 만들고 또 유통사를 통해 출간하고 유통하려 할 때 ‘실제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고 싶다면 이 책을 구입해서 보면 된다. 특히 컴퓨터 사용과 전자책 발간 초보자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전자책 제작에 대한 핵심 내용과, 국내 대표 전자책 주요 유통사들에 대한 이용에해 상세히 다루었다.

처음 전자책 처녀 출간을 하려고 하면 여러 가지 인터넷 상의 자료와 온오프의 책을 찾아 볼 것이다. 인터넷 상에 많은 내용들이 올라와 있으므로 검색을 통해 잘 찾기만 하면 웬만한 내용은 습득하고 적용할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실제 출간 과정 중에 부딪히는 실무적인 영역에서 아무리 인터넷을 뒤져도 나오지 않는 영역들이나 노하우들이 있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런 것은 글자 그대로 ‘실제로 직접 해 봐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주로 전자책 출간을 위해 직접 유통사들과 계약하고 또 유통사들의 전자책 시스템에 직접 전자책을 등록하고, 검수하고, 판매하는 과정이 그렇다.

이 책에는 현재 날짜(책 집필 시기)인 2014년을 전후해서 가장 최신의 정보들이 담겨있다. 혹시라도 이 시기 이후 몇 가지 사안에서 그리고 유통사 등의 업무에서 어떤 식의 변동들은 있을 수 있겠지만, 대체적으론 크게 벗어나지 않으리라 예상된다.

전자책과 관련해서는 공부하고 다루어야 할 분야와 내용이 다양하다. 그 영역들은 크게 다음과 같다.

1. 전자책에 대한 비즈니스 측면의 이야기들: 현 상황과 앞으로의 트랜드 등
2. 실제 전자책 만들기: 워드나 전자책 편집기 등의 사용법
3. 만들어진 전자책의 실제 유통: 전자책 유통사들과의 계약과 등록, 판매

이 중 실제 전자책을 출간하는데 있어 가장 필요한 정보는 2번과 3번이며, 특히 실무 차원에서는 3번이 중요한다. 그래서 이 책은 위 영역 중에서 2번과 3번에 전략적으로 ‘선택적 집중’을 했다. 그리고 이 두 가지 분야 중에서도 특히 3번이다. 하지만 2번의 경우도, 각 편집툴의 사용법은 매뉴얼 수준은 아니지만, 실제 전자책을 만드는데 필수인 핵심 내용은 모두 다루었다.
햇빛섬 출판사는 전자책과 종이책 양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출판사이다. 특히 미국의 아마존과 애플 그리고 구글 등에 의해 선도 되고 있는 전자책 영역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아직 양과 컨텐츠에서 모두에서 많이 부족한 한국의 전자책계에 풍부한 경험치와 내용을 담은 국내 저자들의 저작을 많이 선보일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주제의 책을 출간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