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8 0 0 34 43 0 9년전 0

내 삶의 성배 찾기 - 아더 왕 기사들의 성배 탐색을 통해 보는 내 삶의 성배 찾기

- 아더 왕 시절 기사들의 성배 탐색 이야기를 통해 '내 삶의 성배 찾기'에 대한 실마리를 얻는다. 나의 성배는 무엇인가? 본래 성배 이야기는 영국의 고대 브리튼(Britain) 시대 아더 왕과 그 기사들 사이에서 있었던 이야기 중에 나온다. 영화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세 번째 에피소드인 '최후의 성전(Indiana Jones and the Last Crusade, 1989)'을 통해서 성배 이야기가 세상에 널리 알려졌다. 영화에서는 성배를 단순히 영생을 선사하고 병을 치료하는 신비로운 힘이 있는 컵으로 묘사했지만 그것은 영화적 오락을 위한 설정에 지나지 않는다. 본래 이야기에서 성배가 상징하는 것은, 생에 가장 중요한 젊은 시기에 모든 것을 바쳐 찾아내는 가장 고귀하고 신성하며..
- 아더 왕 시절 기사들의 성배 탐색 이야기를 통해 '내 삶의 성배 찾기'에 대한 실마리를 얻는다.

나의 성배는 무엇인가?

본래 성배 이야기는 영국의 고대 브리튼(Britain) 시대 아더 왕과 그 기사들 사이에서 있었던 이야기 중에 나온다.

영화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세 번째 에피소드인 '최후의 성전(Indiana Jones and the Last Crusade, 1989)'을 통해서 성배 이야기가 세상에 널리 알려졌다. 영화에서는 성배를 단순히 영생을 선사하고 병을 치료하는 신비로운 힘이 있는 컵으로 묘사했지만 그것은 영화적 오락을 위한 설정에 지나지 않는다.

본래 이야기에서 성배가 상징하는 것은, 생에 가장 중요한 젊은 시기에 모든 것을 바쳐 찾아내는 가장 고귀하고 신성하며 순수한 이상이다. 젊음과 목숨을 바쳐 탐색하고 추적할 가치가 있는.

고대 브리튼의 기사들은 이 세상에서 가장 고귀한 것을 찾고자 열망했다. 그리고 그것을 찾아 기꺼이 자신의 전 생애를 바치고자 했다. 그리고 그 열망에 의해 그들은 어느 날 성배 탐색을 시작한다.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일까?

브리튼의 기사들에게도 또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가장 소중한 것은 바로 삶이다. '나의 삶을 어디에 어떻게 담을 것인가?'는 지금 이 시대에도 치열하고 열정적으로 탐구되어야만 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가장 고귀하고 의미 있는 삶의 가치를 발견하고 그것에 자신의 전 생애를 후회 없이 던질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나는 왜 태어났는가?
나는 무엇을 해야만 하는가?

이 물음을 가지는 순간이 바로 성배 탐색을 시작하는 때이다. 기사들의 성배 탐색 이야기와 함께 하며 성배를 찾는데 필요한 자질과 단계들을 알아보자. 그리고 순수한 열정으로 자신의 성배 탐색을 시작하자.

===================

[목 차]

나의 성배는 무엇인가?

다섯 가지 성배 이야기

첫 번째. 자신의 성배가 나타나는 순간이 있다

두 번째. 왕은 고통 받고 있다

세 번째. 성배는 상처와 함께 있다

네 번째. 선의 기사, 순수의 기사, 용기의 기사

====================

[출판사 서평]

- 더 이상 헛된 것들을 위해 나와 나의 삶을 희생할 수 없다.

자본주의와 그 첨병인 신자유주의가 심화되면 될 수록 한 개체 인간이 자신의 고유한 삶과 정체성을 찾는 것이 힘들어지고 있다.

심지어 힘들어 하는 개인들을 돕고자 한다며 나오는 '자기계발서'들조차도 결국은 그가 속해 있는 기존의 이 세상에 어떻게 하면 자신을 맞추어 넣으며, 어떻게 하면 더 잘 적응하며 결과적으로 기존의 시스템에 더 적합한 노예가 되는가를 이야기 하게 된다. 저자들은 그것을 이야기하고자 한 것이 아니라고 의도하고 주장하는 경우에도 말이다.

이 책 '내 삶의 성배 찾기'는 다르다.

이 책은 한 치의 양보와 타협 없이 '그것'을 이야기 하고 있다. 즉 '나, 나의 삶, 나의 삶의 의미'를 어떻게 확립하고 성취할 것인가이다. 그것이야말로 우리 인간이 살아가면서 그리고 죽을 때 유일하게 남을 '그것'이기 때문이다.

돈과 권력 혹은 사회적 명성이나 성취는, 사실은 '그것'을 위한 도구에 불과하다. 애초에 이것들을 쟁취하고 쌓고자 하는 목적이 사실 '나, 나의 삶, 나의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마치 여행을 가는 중에 목적지를 잊어버린 듯이 우리는 본래의 그 목적을 잊어 버리고 이제 그 도구들, 그 수단들에 불과한 것을 추구하고 잡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 한다. 그리고 그 결과는 이유를 알 수 없는 허무감, 무력감, 배신감이다.

이제 우리는 더 이상 삶을 허비할 수 없다. 나를 낭비할 수 없다. 붙잡아도 결국엔 신기루처럼 사라질 것들이 아니라, 본래의 진짜를 찾아야 한다.

이 책 '내 삶의 성배 찾기'는, 그 본래의 진짜를 찾는 삶의 항해에 밝고 선명한 등대가 되어 줄 것이다. 북극성 같은 기준을 줄 것이다. 단단한 바위 같은 기초가 되어 줄 것이다.
이시스

저자 이시스는 1969년 강원도에서 태어났으며, 오랫동안 심리상담을 해왔다. '이야기 테라피' 전문가이며 성인들을 위한 이야기 테라피 책을 여러 권 출간했다. 또한 시인이자 동화 작가이기도 하다. 특히 이야기를 통한 치유와 성장의 도구인 '힐링 동화' 연작을 꾸준히 펴내고 있다.

지은 책으로 『힐링 동화 '통디 이야기' - 자기 정체성을 찾아가는 용감한 아기새』, 『상처와 아름다움 - 신화를 통한 치유와 성장』, 『이야기 테라피 - 성장과 치유를 위한 힐링 스토리 24』,『재투성이에서 꽃피다 』, 『고양이 루와 함께 한 치유의 나날들』, 『공부는 열심히 하는데 왜 시험은 못보는 걸까?』, 『내 삶의 성배 찾기』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