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따돌림(왕따)현상의 원인과 해결책에 대한 심층적이며 실용적인 책이다. 특히 '스토리 펀딩'을 통해 우리 사회의 해당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그 해결을 바라는 많은 분들의 자발적 후원금으로 출간되는 최초의 따돌림 주제의 책이기도 하다.
이 책의 '목차'를 보면 얼마나 상세하게 따돌림 현상과 그 구성원들의 심리에 대해 분석하고 설명하며 동시에 해결책을 제시하는 지 알 수가 있다.
1부 '따돌림의 특징'에서는 따돌림 현상이 일어나는 세세하고 구체적인 과정, 주요 특성 등을 다룬다. 또한 기존의 어떤 따돌림 분석도 주목하지 않았던 따돌림의 집단무의식적 측면을 '챕터 5'에서 설명함으로써 따돌림이 단지 개인들간의 일만이 아님을 통찰한다. 더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사례를 집단무의식적 사회적 따돌림의 한 예로 분석한다(본 분석은 종교적 해석과는 상관 없는 사회 현상적 관점임을 밝힌다).
2부 '따돌림의 심리 분석'에서는 가해자, 희생자의 심리 분석을 최대한 상세하게 했다. 특히 이 책만의 특징인 '중간인'에 대한 심리 분석이 탁월하다. '중간인'은 책의 저자가 고유하게 설정한 개념이다. 기존에 따돌림 관련 논의에서는 항상 가해자와 피해자만을 다루었다. 이 경우 문제는 이 둘 사이에 있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간 지대의 대중들에 대한 분석이 없다는 것이었다. 저자는 이들을 '중간인'이라는 개념으로 칭하며, 그 누구도 하지 않았던 상세 분석과 접근을 하고 있다. 이러한 심리 분석을 통해 우리는 각 구성원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고 또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더욱 본질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된다.
3부 '따돌림의 해결'에서는 피해자, 가해자, 중간인 모두의 입장에서 구체적인 해결 방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가정, 유치원, 학교, 직장 등에서의 해결책과 집단 상담 솔루션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따돌림 근절을 위한 사회적 교육 방향을 상세히 제시해서 장기적으로 우리 사회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따돌림이 근절될 수 있는 지에 대해서도 논한다.
이 책의 저자인 이시스 원장은 10여년 동안 심리상담센터인 <햇빛섬 상담센터>를 운영해 왔다. 센터는 서울 혜화동의 대학로와 강남의 역삼동에 위치해 있었으며 지금은 안식년을 맞아 남편 이경희 원장과 함께 강원도 홍천의 냇가 옆 시골집에서 휴식과 저술 활동에 몰두하고 있다. 안식년이 끝나는대로 서울의 센터에서 다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랜 기간 동안 수 많은 이들과 상담하면서 정리된 인간의 심리와 의식에 대한 통찰들을 이미 여러 권의 저서로 내기도 했다. 다양한 심리상담 이론과기법, 인간 의식의 활용에 대한 다양한 방법론에 대한 전문가이며 실제 상담 시에 활용하고 있다. 명상 분야 전문가이기도 하다.
특히 국내에 드문 '최면 심리상담 기법'의 전문가이다. 이경희 원장과 함께 10여 년 전에, 아직 과거식의 전통최면기법만 존재하던 국내에 해외의 선진 기법인 '현대 최면(Modern Hypnosis)'을 최초로 도입했다. 이를 바탕으로 '필로 현대 최면(Philo Modern Hypnosis)' 시스템을 완성했고 실제 상담에 계속 활용해 왔다. 최면상담을 위해 <햇빛섬 상담센터>부속 센터인 <필로 현대최면 상담센터>를 함께 오랫동안 운영해 오고 있다.
다음과 같은 다수의 저서가 있다.
* [상처와 아름다움 - 신화를 통한 치유와 성장], 길에 나선 사람, 2011년
* [이야기 테라피 - 성장과 치유를 통한 힐링 스토리 24], 이야기 나무, 2012년
* [재투성이에서 꽃피다 - 신데랠라처럼 사랑하기], 이야기 나무, 2012년
* [공부는 열심히 하는데 왜 시험은 못 보는 걸까? - 4시간 만에 성적을 확 올리는 멘탈 트레이닝], 예문, 2012년
* [고양이 루와 함께 한 치유의 나날들 - 고양이처럼 자신을 사랑하기], 햇빛섬, 2014년.
센터 홈페이지 주소와 연락처는 다음과 같다.
* <햇빛섬 상담센터> http://www.isis.or.kr
* <필로 통합최면 센터> http://www.modern-hypnosis.com
* e-mail: ingcca@naver.com
* 연락처: 010-9922-7673